Q&A  직선작동기

고객으로부터 문의 되었던 「자주 있는 질문」을 Q&A형식으로 기재 하고 있습니다.

파워 실린더(전동 실린더)

Q1 파워 실린더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
Q2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
Q3 파워 실린더의 급지 사이클은 어느 정도입니까?
Q4 감속부의 윤활유 교환의 필요성은 있습니까?
Q5 다른 메이커의 윤활유가 섞여도 괜찮습니까? 또, 초기 윤활유는 지정할 수 있습니까?
Q6 파워 실린더의 감속부와 작동부에서 왜 윤활유의 정도가 다릅니까?
Q7 태형 네지·볼 네지의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Q8 브레이크 부착 모터의 브레이크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또, 브레이크 토르크의 조정은 가능합니까?
Q9 실외 사양의 경우 빗물이 걸려도 괜찮습니까?
Q10 부식성 분위기에서 사용 가능합니까?
Q11 클린 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Q12 파워 실린더의 사용 가능 온도 범위는?
Q13 파워 실린더의 사용 환경에서 표고1000m를 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Q14 수동으로 파워 실린더의 스트로크를 조정할 수 있습니까?
Q15 카탈로그의 허용 기동 빈도를 넘어 사용했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
Q16 파워 실린더는 밀 경우와 당길 경우 추진력은 바뀝니까?
Q17 특수 모터에도 대응 가능합니까?
Q18 파워 실린더의 정지 정도를 올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Q19 태형 네지 타입의 실린더로 브레이크는 필요할까요?
Q20 토르크 리미터 부착 파워 실린더의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또, 설정 토르크의 저하는 있습니까?
Q21 스트로크 끝에서 내부 맞혀 멈춤을 해도 문제 없습니까?
Q22 파워 실린더를 2대 연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왜 2대 모두 스트로크 조정용의 리미트스위치가 필요합니까?
Q23 스트로크 조정용 외부 리미트스위치는 몇개까지 가능합니까?
Q24 파워 실린더용의 로터리엔코더의 출력 형태는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또, 특수 대응도 가능합니까?
Q25 도장이 벗겨졌을 경우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Q26 파워 실린더의 로드 회전 방지는 필요할까요? 또, 옵션의 외부 리미트스위치 유니트의 LS로드로 회전 방지는 실시할 수 있습니까?
Q27 파워 실린더에서 반동은 있습니까?
Q28 트라니움 금구가 고착했습니다.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리니 파워 쟈키(스크류 잭)

Q29 리니파워쟈키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
Q30 유럽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
Q31 회전방지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
Q32 트라베링너트 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
Q33 사용 환경 온도는 몇도까지 대응할 수 있습니까?
Q34 리니파워쟈키로 실외 사양은 제작 가능할까요?
Q35 강압의 의한 정지는 할 수 있습니까?
Q36 트라베링너트 사양으로 선단이 프리한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까?
Q37 2대 연동의 경우 리니파워쟈키의 회전방지 사양은 필요합니까?
Q38 수평 방향으로의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까?
Q39 연동 운전시 리니파워쟈키 설치시의 주의점은 무엇입니까?
Q40 리니파워쟈키의 요동 운전은 가능합니까?
Q41 양단 클레비스 지지는 어떠한 경우에 사용합니까?
Q42 JWB(볼네지 타입)로 부하 시간율 30%ED이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대응 가능합니까?
Q43 입력축의 한쪽 편 절단이나 축단 탭 가공, 도금 처리 등은 가능합니까?
Q44 입력축의 백래쉬는 어느 정도 입니까?
Q45 잭의 입력 축에 모터나 기어 모터를 설치한 상태로 출하 가능합니까?
Q46 잭의 입력축을 수동 핸들로 돌리는 것은 가능합니까?
Q47 서보모터를 달아 승강시키고 싶습니다만 그 때의 주의 사항은 있습니까?
Q48 오일 윤활 사양은 제작 가능합니까?
Q49 감속부의 윤활유는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까?
Q50 감속부의 윤활유의 교환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Q51 JWM(태형네지 타입)의 경우 셀프 락은 기대할 수 있습니까?
Q52 스트로크 범위를 넘으면 어떻게 됩니까?
Q53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의 메리트를 가르쳐 주세요.
Q54 리니파워쟈키의 네지는 횡하중을 받게 됩니까?
Q55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의 쟈바라는 왜 특수 사양입니까?
Q56 트라베링너트 사양의 표준 쟈바라는 없습니까?
Q57 쟈바라 교환시에 테이블형 선단 금구가 떨어지지 않습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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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파워 실린더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

사용 조건이나 계산 기준에 의해 다릅니다만, 일반적으로 전력 소비량은 유압 실린더의1/3, 에어 실린더의1/10정도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파워 실린더는 라드 신축시에만 모터가 작동(전력 소비)합니다만,
유압이나 에어는 라드가 신축하고 있지 않는 동안도 부하 보관 유지하기 위해 오일이나 공기를 보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즉, 유압 펌프나 압력을 계속 가동하므로, 전력 소비량이 많아집니다.
파워 실린더의 부하 보관 유지는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로 실시하기 때문에 작동음도 조용하고,
실 열화에 의한 오일이나 에어가 분출하지도 않습니다.

질문으로
Q2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

사용 부품을 재검토해, 대부분의 기종에 대해 표준으로 RoHS 지령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표준으로 RoHS 지령에 대응 되어 있지 않은 기종도 일부 있습니다만,
대응은 가능하므로, 당사에 의뢰해 주세요.

Q3 파워 실린더의 급지 사이클은 어느 정도입니까?

급지전이 없고, 급지를 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만,
급지를 할 수 있는 타입은 아래와 같이 급지 해 주세요.

Q4 감속부의 윤활유 교환의 필요성은 있습니까?

파워 실린더는 고품질의 윤활유를 봉입하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빈도로 오랜 세월 사용하거나 장기간 보관되고 있던 제품의 경우, 윤활유의 열화나 유화하고 있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점검 후, 사용 또는 교환을 추천합니다.

질문으로
Q5 다른 메이커의 윤활유가 섞여도 괜찮습니까? 또, 초기 윤활유는 지정할 수 있습니까?

카탈로그의 추천 윤활유이면, 기유가 같기 때문에, 섞여도 특별히 문제는 없습니다.
초기 윤활유의 메이커 변경은 가능하므로 의뢰 해주세요.
다만, 당사 추천 윤활유와 동등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윤활유인 것이 조건이 됩니다.

Q6 파워 실린더의 감속부와 작동부에서 왜 윤활유의 정도가 다릅니까?

감속부는 윤활유 버스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어의 교반 저항을 저감 시키기 위해, 조금 부드러운 정도 No.1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작동부는 정도 No.2 윤활유 도포하고 있습니다.
윤활유가 비산해 버리면 수명이 극단적으로 저하해 버리기 때문에,
네지 축상의 윤활유의 비산을 억제하기 위해, 약간 단단한 정도 No.2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유지보수 때에 사용구분으로 혼란하는 것을 막기 위해, 1 종류로 정리하고 싶은 경우는 정도 No.1의 윤활유를 사용해 주세요.
작동부에 정도 No.1의 윤활유를 사용의 경우는 수명 저하를 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급지를 실시해 주세요.

Q7 태형 네지·볼 네지의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태형 네지:

계산에 의한 수명의 산출은 할 수 없습니다만, 과거의 경험으로 대략의 수명을 예측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사용 조건등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볼 나사:

B10 수명에 의해, 기대 주행 수명의 계산이 가능합니다.
개략의 수명은 하중 수명 선도를 참조하십시오.
상세한 수명이 필요한 경우는, 사용 조건등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B10 수명과 복수의 동일한 볼 네지를 같은 조건하에서 운전했을 경우, 90%이상이 박리를 일으키지 않고, 수명에 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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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으로
Q8 브레이크 부착 모터의 브레이크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또, 브레이크 토르크의 조정은 가능합니까?

브레이크의 수명은 부하 토르크, 부하 관성, 브레이크 결선, 보수등에서 바뀝니다만,
총제동 회수는 100만~200만회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토르크의 조정이 가능한 파워 실린더는 일부 있습니다만, 브레이크의 수명이 크게 저하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가능한 기종에 대해 당사에서 조정을 실시해 출하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조정하지 말아 주세요.
아무래도 조정이 필요한 경우는 당사에 상담 바랍니다.

Q9 실외 사양의 경우 빗물이 걸려도 괜찮습니까?

실외 사양이란 전혀 물이 들어가지 않는 구조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파워 실린더는 신축시에 물을 내부로 끌여들일 우려가 있습니다.
다소의 물이 내부에 침수해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다량으로 물이 침수했을 경우, 파워 실린더의 기능을 크게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양호한 운전을 유지시키기 위해서 파워 실린더 본체에는 커버등을 마련하고,
빗물이 직접 걸리지 않도록 대책을 세워 주세요.
또, 작동중에 물이 걸리지 않게 대책을 세워 주세요.

Q10 부식성 분위기에서 사용 가능합니까?

산·알칼리·염분등의 부식성 분위기에 각각 맞춘 도장·표면 처리·재료를 변경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부식성 분위기의 종류와 레벨을 확인해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질문으로
Q11 클린 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클린도의 보증은 할 수 없습니다만, 많은 납입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 실린더는 전폐구조이므로, 브레이크 마모가루나 윤활유의 비산이 거의 없습니다.

Q12 파워 실린더의 사용 가능 온도 범위는?

표준적인 파워 실린더는 0~40℃의 범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온측은 시리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카탈로그를 참조하십시오.
카탈로그치보다 저온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베어링, 윤활유, 모터등을 변경해 대응 가능한 시리즈도 있기 때문에,
사용 조건등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카탈로그치보다 고온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발열등을 고려하고, 내열 클래스를 올린 모터의 변경이나 별도의 전원 모듈의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 조건등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13 파워 실린더의 사용 환경에서 표고1000m를 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모터를 표고 1000 m를 넘어 사용하시는 경우는, 공기가 희박하기 때문에 냉각 효과가 저하합니다.
사용 사이클로 온도 상승을 체크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사용 사이클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질문으로
Q14 수동으로 파워 실린더의 스트로크를 조정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기종에 대하여 수동 조작축을 마련하고 있어 스트로크의 조정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수동 조작을 실시하는 경우는, 파워 실린더에 걸려 있는 부하를 없애고 나서 해 주세요.

Q15 카탈로그의 허용 기동 빈도를 넘어 사용했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

허용 기동 빈도는 모터·브레이크·네지의 발열을 생각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파워 실린더의 정격 추진력에 대해, 고객의 사용 추진력이 작은 경우에는 허용 기동 빈도를 넘어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허용 기동 빈도, 파워 실린더형번·사용 추진력·사용 사이클을 연락 후,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16 파워 실린더는 밀 경우와 당길 경우 추진력은 바뀝니까?

유압 실린더와 에어 실린더에서는 오일 또는 에어의 흡기,배기의 관계로 밀경우와 당길경우 추진력이 바뀝니다.
파워 실린더의 경우, 기본적으로 밀경우와 당길경우 추진력은 바뀌지 않습니다.
다만, 일정 이상의 스트로크의 경우, 좌굴강도의 관계로 추력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서도 당기는 힘은 그 형 번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질문으로
Q17 특수 모터에도 대응 가능합니까?

해외 규격 모터 : UL, CE, CCC등의 모터의 부착이 가능합니다.

인버터 모터 : 정토르크 타입, 정마력 타입의 인버터 모터에 대응 가능합니다.

서보모터 : 각 전기 메이커의 서보모터에 대응 가능합니다.
다만, 입력 회전 속도는 2000r/min 이하로서 주세요.
에코 시리즈 서보 타입의 70 프레임은 3000 r/min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Q18 파워 실린더의 정지 정도를 올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브레이크는 모터와 동시 선을 연결함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지 정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브레이크와 모터를 별선을 연결함으로 변경해 주세요.
한층 더 정지 정도를 올리고 싶은 경우에는,
인버터의 제어에 의해 정지시에 속도를 떨어뜨리고 나서 정지시키는 것에 의해서 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브레이크와 모터는 별선을 연결함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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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9 태형 네지 타입의 실린더로 브레이크는 필요할까요?

태형 네지의 셀프락성에 의해 하중의 보관 유지가 가능합니다만,
진동이나 충격이 일어났을 경우, 정지 위치가 변화하는 일이 있습니다.
특히 설치 방향이 수직의 경우, 승강물이 낙하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 기구를 설치할 것을 추천합니다.

질문으로
Q20 토르크 리미터 부착 파워 실린더의 토르크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또, 설정 토르크의 저하는 있습니까?

파워 실린더의 정격추력에 대해서, 150~2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토르크 리미터는 마찰식의 클러치이므로 단시간에 몇차례의 슬립이면, 토르크 저하는 적고 그대로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장시간 슬립 했을 경우는 설정 토르크가 크게 저하해, 모터 토르크를 전달하지 못하고, 실린더를 작동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Q21 스트로크 끝에서 내부 맞혀 멈춤을 해도 문제 없습니까?

에코 시리즈 CDS 타입, F시리즈(100~400N 타입:과부하 검지 유닛과의 병용이 필요합니다.) 이외는 맞혀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시리즈로 맞혀 멈춤을 하는 경우는, 파워 실린더의 스트로크 범위내에서 장치측에 제한을 마련해 주어, 추진력 검지 기구를 장비하고 있는 타입을 사용해 주십시오.

Q22 파워 실린더를 2대 연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왜 2대 모두 스트로크 조정용의 리미트스위치가 필요합니까?

복수대 연동의 경우, 파워 실린더는 각각의 모터로 구동이 됩니다.
비록 같은 모터를 같은 타이밍에 기동 정지시켰다고 해도, 개개의 모터로 미끄럼에 개체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미끄럼의 차이가 파워 실린더의 스트로크 오차로 연결됩니다.
오차는 5%정도로 초기의 단계에서는 문제 없습니다만 사용을 계속해 갈 때에 이 오차는 누적되어 큰 오차가 되어,
실린더나 장치를 파손시켜 버립니다.
이 오차를 동작 클리어 하기 위해, 각각의 파워 실린더에 스토크 조정용의 리미트 스위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동작에 대하여 각각의 파워 실린더에 설치한 리미트 스위치로 따로 따로 정지시키는 회로를 마련해 주세요.
다른 한쪽의 리미트 스위치로 모든 파워 실린더를 동시 정지시키지 않게 해 주세요.

질문으로
Q23 스트로크 조정용 외부 리미트스위치는 몇개까지 가능합니까?

T시리즈로 측면 부착의 경우, 배선을 생각해 150mm 간격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세로 부착의 경우 50mm 간격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그 외의 시리즈에 대해서는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24 파워 실린더용의 로터리엔코더의 출력 형태는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또, 특수 대응도 가능합니까?

표준 엔코더의 출력 형태는 전압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오픈 컬렉터, 라인 드라이버 출력의 것도 대응 가능하므로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25 도장이 벗겨졌을 경우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도장이 벗겨졌다고 해도, 파워 실린더의 성능에 영향은 없습니다만, 그 부분에 녹이 발생하기 때문에, 위로부터 도장등을 실시해 주세요.
당사 표준색이 필요한 경우는 표준색도료의 스프레이캔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문의해 주세요.

질문으로
Q26 파워 실린더의 리드 회전 방지는 필요할까요? 또, 옵션의 외부 리미트스위치 유니트의 LS리드로 회전 방지는 실시할 수 있습니까?

파워 실린더는 구조상 회전력이 로드에 발생합니다.
링크 기구등에서는 그 자체로 회전력을 허용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로프나 체인 등을 이끄는 경우, 체인이나 로프는 회전력을 허용 하지 못하고, 뒤틀림이 생기기 때문에,
별도 가이드 기구를 마련하든지 실린더 자체에 옵션의「로드 회전방지」를 선택해 주세요.
외부 리미트 스위치 유니트의 LS로드는 강성·강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회전 방지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Q27 파워 실린더에서 반동은 있습니까?

선단금구나 추부금구의 틈새는 구멍 부분 H10, 핀 부분 d9로 반동이 발생합니다.
또, 볼 네지는 C10의 정도 등급이므로 그 부분에서도 반동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조합으로 기계적 반동이 있습니다.

Q28 트라니움 금구가 고착했습니다.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트라니온 금구가 고착했을 경우, 그 부분을 용단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고착 대책으로서 트라이온핀에 고착 방지용의 윤활유를 도포해 주세요.
본체용의 윤활유와 같은 것으로도 가능합니다.
또, 트라니온 구멍에 부쉬를 삽입한 사양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질문으로
Q29 리니파워쟈키는 환경에 좋은 것일까요?

사용 조건이나 계산 기준에 의해 다릅니다만 일반적으로 유압식과 비교했을 경우, 리니파워쟈키는 약 3분의 1의 전력으로 가동합니다.
이것은 리니파워쟈키는 네지 샤프트 신축시에만 모터가 작동(전력 소비)합니다만,
유압은 네지 샤프트가 신축하지 않는 동안도 부하를 유지하기 위해 오일을 계속 보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즉, 유압 펌프를 계속 가동하므로 전력 소비량이 많아집니다.
또, 리니파워쟈키는 에너지 절약과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대폭감소 되어 환경에에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30 유럽 RoHS 지령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

일부 모터 부착을 제외하고 유럽 RoHS 지령에 대응 가능하므로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31 회전방지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

표준 사양에서는 축단이 고정되어 있거나, 회전력을 받는 기구가 있는 경우, 네지 샤프트는 회전하지 않고 승강합니다만,
네지 샤프트가 회전해 버리는 경우는, 승강하지 않기 때문에 잭의 네지 샤프트가 회전하지 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지에 키홈을 파서 키로 회전을 멈추는 방법과 네지의 말단부에 너트를 설치해 네지 커버와 너트로 회전을 멈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으로
Q32 트라베링너트 사양이란 어떤 사양입니까?

표준 사양, 회전방지 사양에서는 너트를 회전시키는 것으로, 네지 샤프트가 승강합니다만,
트라베링 너트 사양은, 네지 샤프트를 회전시키는 것으로 너트를 승강시키는 기구가 됩니다.
네지 샤프트의 승강 스페이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이동 방향으로의 공간절약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Q33 사용 환경 온도는 몇도까지 대응할 수 있습니까?

리니파워쟈키의 운전 상태로 쟈키의 표면 온도가 -15℃~80℃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Q34 리니파워쟈키로 실외 사양은 제작 가능할까요?

도장·실 가공등으로 실외 대책은 가능합니다만, 직접 물이 걸리는 환경에서는, 고객이 커버를 마련하는 등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질문으로
Q35 강압의 의한 정지는 할 수 있습니까?

통상의 모터 구동시 강압에 의한 정지는, 꽉 눌러 때에 충격이 발생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단, 서보모터등에서 토르크를 관리해, 쟈키의 기본 용량 이하의 힘으로 가동시키는 경우, 강압에 의한 정지는 가능합니다.

Q36 트라베링너트 사양으로 선단이 프리한 상태로 사용 가능합니까?

사용 가능합니다. 단 허용좌굴하중·허용 입력 회전 속도가 제한되기 때문에 사용상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카탈로그 「파워 실린더·리니파워쟈키」의 테크니컬 데이터를 상세를 확인해 주십시오.

Q37 2대 연동의 경우 리니파워쟈키의 회전방지 사양은 필요합니까?

불필요합니다.
연동 운전의 경우, 반드시 가이드를 마련해 주세요.
가이드를 마련하는 것으로 쟈키 자신에게 회전력이 발생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질문으로
Q38 수평 방향으로의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까?

수평 방향으로의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 스트로크가 긴 경우나 쟈바라 부착의 경우는 주의가 필요하므로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39 연동 운전시 리니파워쟈키 설치시의 주의점은 무엇입니까?

리니파워쟈키를 복수대로 사용하기 위해 복수의 잭의 심높이·입력축높이 등 쟈키의 레벨 출력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또 연동 운전에서도 횡하중 대책으로 가이드를 반드시 마련해 주세요.

Q40 리니파워쟈키의 요동 운전은 가능합니까?

선단부를 I형 금구로 하고, 클레비스 금구·트라니온 금구(옵션)로 설치하는 것으로 요동 운전은 가능합니다.

질문으로
Q41 양단 클레비스 지지는 어떠한 경우에 사용합니까?

양단 클레비스 지지는 요동 운전에 최적인 설치입니다. 요동 운전으로 사용해 주십시오.

Q42 JWB(볼네지 타입)로 부하 시간율 30%ED이상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대응 가능합니까?

고객의 사용 환경을 충분히 확인한 다음 제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주위 온도·하중 조건·운전 속도·운전 빈도 등을 당사에 알려주세요.

※부하 시간율은 30분간을 기준으로서 30분당의 운전 시간의 비율을 말합니다.
 이 경우, 30분간중 9분 이상의 운전 시간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Q43 입력축의 한쪽 편 절단이나 축단 탭 가공, 도금 처리 등은 가능합니까?

특형품으로서 대응 가능합니다.
과거에 실적은 다수 있기 때문에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질문으로
Q44 입력축의 백래쉬는 어느 정도 입니까?

네지의 반동, 웜기어의 반동이 입력축의 백래쉬가 됩니다.
형번·사이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45 잭의 입력 축에 모터나 기어 모터를 설치한 상태로 출하 가능합니까?

JWM(태형네지 타입)·JWB(볼네지 타입)·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에 옵션으로 모터·기어모터 부착의 제작은 가능합니다.
형번·모터 용량에 의해서 표준품, 단납기품, 주문 생산품이 됩니다.
자세한 것은 카탈로그 「파워 실린더·리니파워쟈키」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Q46 잭의 입력축을 수동 핸들로 돌리는 것은 가능합니까?

옵션으로 수동 핸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셀프락이 있는 태형네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으로
Q47 서보모터를 달아 승강시키고 싶습니다만 그 때의 주의 사항은 있습니까?

서보모터는 고속·고빈도로 움직이는 경우에 적절합니다.
쟈키는 입력 회전 속도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서보모터의 회전수에는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또, 고빈도 운전의 경우는 JWB(볼네지 타입), 혹은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를 선정해 주십시오.

Q48 오일 윤활 사양은 제작 가능합니까?

특형품으로서 제작 가능합니다.
오일 윤활 사양을 원할 경우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Q49 감속부의 윤활유는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까?

잡번 025이상은 1일의 사용 빈도에 의해서 급지사이클의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빈도 운전의 경우는 3개월에 1회급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JWB(볼네지 타입)·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는 상부의 베어링에도 6개월마다 급지를 해 주세요.

질문으로
Q50 감속부의 윤활유의 교환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육각구멍 플러그를 열어, 윤활유를 니플로 육각구멍 플러그의 구멍으로부터 넘쳐 나올 때까지 윤활유를 급지 해 주세요.
윤활유 급지후, 윤활유가 새지 않게 육각구멍 플러그에 실테이프를 감아 확실히 단단히 조여 주세요.

Q51 JWM(태형네지 타입)의 경우 셀프 락은 기대할 수 있습니까?

JWM(태형네지 타입)는 계산상 셀프 락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진동·충격등에 의해 셀프락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브레이크 장치가 필요합니다.

Q52 스트로크 범위를 넘으면 어떻게 됩니까?

표준 사양의 경우, JWB(볼네지 타입)·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에는 네지에 스토퍼가 붙어 있기 때문에,
이탈 될일은 없습니다만, JWM(태형네지 타입)에서는 네지가 이탈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스트로크 이내에서 사용하도록 기계적·전기적인 제어가 필요합니다.

※스토퍼는 이탈방지로 보다 큰 힘이 작용했을 경우는 네지가 이탈될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으로
Q53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의 메리트를 가르쳐 주세요.

네지 리드가 통상의 JWB(볼네지 타입)보다 크기 때문에 고속 운전에 적절합니다.
동일 속도의 경우, 통상의 JWB와 비교해서 구동원·감속기의 입력 회전 속도를 낮게 할 수 있으므로, 쟈키의 저소음화에도 유효합니다.

Q54 리니파워쟈키의 네지는 횡하중을 받게 됩니까?

JWB(볼네지 타입)에서는 횡하중을 받을 수 없습니다만,
JWM(태형네지 타입)에서는 정지시에 어느정도 횡하중에 견딜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카탈로그「파워 실린더·리니파워쟈키」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Q55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의 쟈바라는 왜 특수 사양입니까?

JWH(하이리드 볼네지 타입)는 고속 운전용이므로 쟈바라내의 공기를 신속히 배출하기 위한 공기구멍을 마련할 필요가 있어,
특수 사양으로 하고 있습니다.

질문으로
Q56 트라베링너트 사양의 표준 쟈바라는 없습니까?

트라베링 너트 사양은 네지축상을 너트가 이동하는 구조이므로,
이동하는 스트로크에 의해서 쟈바라의 길이, 또 너트의 설치 방향에 의해서 쟈바라의 지름이 정해집니다.
그 때문에, 쟈바라의 선정은 매번 별도로 대응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장치에 쟈바라의 설치 방법도 다릅니다.

Q57

쟈바라 교환시에 테이블형 선단 금구가 떨어지지 않습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테이블형 선단 금구가 네지축단에 밀어 넣어 2개소에 세트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나사 고정 접착제를 도포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가스 버너로 열을 가해, 세트 나사를 풀고 테이블형 선단 금구를 벗겨 주세요.
덧붙여 고객으로 제의가 있으면 접착제를 도포하지 않고 출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때는 발주시에 지시해 주십시오.

질문으로